티스토리 뷰
체코의 매력적인 수도 프라하는 풍부한 역사, 멋진 건축물, 활기찬 문화로 여행객을 사로잡습니다. 찰스 브리지와 프라하 성과 같은 상징적인 랜드마크는 이 도시의 매력을 보여주며, 현지의 별미 트르델니크는 체코의 길거리 음식을 맛있게 맛볼 수 있으며, 고대 명소를 탐험하든 현지 요리를 즐기든 프라하는 모든 방문객에게 지울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시간을 가로지르는 여행 '찰스 브리지'
찰스 다리는 단순히 블타바 강을 건너는 방법 그 이상으로, 프라하의 과거를 간직한 살아있는 기념비입니다. 1357년 찰스 4세의 후원으로 건설된 이 중세 돌다리는 프라하의 풍부한 역사를 증명하는 다리입니다. 이 516미터 다리는 프라하의 구시가지와 소시가지를 연결하며, 도시에서 가장 매력적인 두 지역을 연결합니다. 찰스브리지를 건너면 마치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다리에는 30개의 바로크 동상이 줄지어 있으며, 각각의 이야기와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주로 1683년에서 1714년 사이에 만들어진 이 동상들은 다양한 성인과 역사적 인물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체코의 수호 성인인 네포무크의 성 요한 동상이 특히 눈에 띕니다. 그의 동상 아래에 있는 명판을 만지면 행운과 프라하로 안전하게 돌아갈 수 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찰스브리지를 방문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여행자로서 다리를 건너는 경험이 다른 어떤 것과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다리는 장엄한 프라하 성, 성 비투스 대성당의 고딕 첨탑, 강변을 따라 늘어선 밝은 색의 건물 등 도시의 랜드마크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른 아침과 늦은 저녁은 인파를 피하고 더 조용하고 친밀한 환경에서 다리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는 일출이나 일몰의 부드러운 빛이 다리를 마법 같은 빛으로 비추며 사진 촬영을 위한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찰스브리지는 역사적, 건축적 의미 외에도 문화적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거리의 음악가, 화가, 장인들이 다리를 활기차고 활기찬 분위기로 가득 채웁니다. 현지 예술가들로부터 직접 수공예 보석, 그림 및 기타 기념품을 구입하여 프라하 경험에 독특하고 개인적인 느낌을 더할 수 있습니다. 다리의 동쪽 끝에 위치한 올드 타운 브리지 타워를 놓치지 마세요. 정상에 오르면 다리와 도시의 감동적인 전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역사적 경이로움 '프라하 성' 탐험
프라하에서 꼭 봐야 할 또 다른 명소는 9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거대한 복합 단지인 웅장한 프라하 성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고성으로 불리는 프라하 성은 도시 스카이라인을 지배하고 있으며 블타바 강과 주변 도시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여행자에게 프라하 성을 방문하는 것은 시간 여행과 비슷합니다. 이 복합 단지에는 로마네스크에서 고딕, 바로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건축 양식이 있으며, 체코의 왕, 황제, 대통령의 소재지로서 성의 오랜 역사를 반영합니다. 이 성의 하이라이트는 정말 멋진 스테인드글라스 창문과 복잡한 첨탑이 있는 고딕 걸작인 성 비투스 대성당입니다. 성당 타워 꼭대기에 올라가 아래 도시의 감동적인 광경을 감상하세요. 성터를 거닐면서 옛 왕실 궁전, 성 조지 대성당, 황금빛 차선(이전에는 성의 대장장이들이 거주했지만 지금은 매혹적인 상점과 작은 박물관이 있는 다양한 주택이 즐비한 좁은 거리)을 놓치지 마세요. 정문에서 매일 열리는 근위식의 변경은 왕실 전통의 느낌을 더하는 또 다른 인기 명소입니다. 경험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체코 국민에게 성의 역사와 그 중요성에 대한 흥미로운 통찰력을 제공하는 가이드 투어를 예약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탐험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곳에서 하루 종일 프라하 성의 역사와 웅장함에 흠뻑 빠져들 수 있습니다.
달콤하고 즐거운 음식, "트르델니크"
현지 요리를 즐기지 않고 프라하를 탐험하는 것은 완벽하지 않을 것입니다. 맛과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외관이 돋보이는 간식 중 하나는 트르델니크입니다. 흔히 '굴뚝 케이크'라고 불리는 트르델니크는 말린 반죽으로 만든 전통 페이스트리로, 불에 구워 설탕, 시나몬, 때로는 호두를 뿌립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푹신하며 아이스크림, 누텔라, 휘핑 크림으로 가득 찬 경우가 많습니다. 여행자에게 트르델니크를 맛보는 것은 프라하의 요리 문화에 몰입할 수 있는 즐거운 방법입니다. 특히 구시가광장과 찰스 브리지 근처에서 트르델니크를 각각 판매하는 가판대를 찾을 수 있습니다. 판매자들이 바로 눈앞에서 능숙하게 준비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이 경험을 더합니다. 신선한 반죽이 불 위에서 구워지는 향은 거부할 수 없습니다. 프라하에서 처음 시작된 것은 아니지만(트란실바니아에서 시작된 것으로 추정됨) 트르델니크는 프라하의 길거리 음식으로 대명사가 되었으며 모든 방문객이 꼭 먹어봐야 할 간식입니다. 매력적인 거리를 돌아다니며 즐기거나 하루 동안 관광한 후 달콤한 보상으로 즐기기에 완벽한 간식입니다.